인크루트, 사용자 의견 반영 ‘채용정보 중심’으로 확 바뀐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060300)(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2월 5일 인크루트 홈페이지 메인을 전격 개편하여 오픈하였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화두로는 ‘채용정보 중심으로의 변화를 들 수 있다. 그 동안 인크루트는 다량의 채용공고와 여러 분야의 취업 컨텐츠로 구직자와 채용기업의 만족도를 높여왔지만, 정보가 많은 만큼 체계적인 구성이나 편리한 검색 등의 측면에서는 아쉬운 점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이에 따라 인크루트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리크루팅 서비스를 시작했던 그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구직자와 채용기업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심사숙고 하여 홈페이지 개편에 나섰다. 그리하여 선행된 것이 바로 사용자인 인크루트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일.
실제로 작년 6월 인크루트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인크루트 홈 개편에 대한 사용자 의견 수집’에는 무려 4천 여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남겼는데, 이 중 대부분이 채용정보 검색에 관한 것이었다. 즉 사용자들은 인크루트에 바라는 점으로 ‘단순한 구성’(37%), ‘일관된 디자인 및 UI’(13%), ‘쉬운 정보검색’(11%) 등을 꼽았는데, 이 모두가 원하는 채용정보를 한 번에 검색하기 위한 필수 요건이었던 것. 인크루트는 이와 같은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쉽고 간편한 홈페이지로 탈바꿈하기 위해 이번 개편에 총력을 기울였다.
우선 채용정보 검색을 지원하는 검색창부터 더욱 크고 넓어졌다. 이전에는 메뉴 바 안으로 흡수되어 있던 검색창이, 한 눈에 보이도록 홈페이지 메인의 최상단으로 올라온 것. 또 검색창의 좌측에는 통합검색 메뉴를 설치하여 원하는 채용정보를 처음부터 구체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창 아래에는 전체 서비스를 카테고리화한 메뉴가 자리잡고 있는데 이 또한 ‘전체 채용정보’ 메뉴 위주로 구성되었다. ‘전체 채용정보’를 클릭하면 사용자는 업직종별, 기업분류별, 지역별, 학력별 등으로 세부화 된 채용정보 카테고리를 메인을 통해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이러한 ‘채용정보 중심의 변화’는 인크루트 홈페이지 메인 전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메인의 최상단에서부터 하단까지 채용정보로만 채워져 있는 알찬 구성이 바로 그것이다. 과거의 메인 페이지가 자료실이나 설문조사, 토론실 등에 적지 않은 공간을 할애했다면, 이제는 사용자가 가장 원하는 정보인 ‘채용정보’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여기에 인크루트에 올라 온 새로운 채용정보와 게시물, 사용자의 댓글 하나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인크루트 나우’도 선보인다. 메인페이지 상단의 정중앙에 자리잡고 있는 인크루트 나우는, 현재 인크루트에 접속하고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가장 빨리 채용소식을 알리기 위한 이른바 ‘실시간 알림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채용정보만 찾으면 취업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하나의 창 안에서 볼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즉, 이력서·자기소개서 샘플, 관련 게시물 및 인맥, 면접족보, 기업정보, 기업뉴스 등의 취업자료를 개별 페이지가 아닌 해당 채용공고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 역시 채용정보를 가장 우선시하여 사용자들이 여러 번의 클릭 없이도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한 점이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이번 인크루트 개편은 무엇보다도 사용자의 니즈를 적극 파악하여 그것을 충실히 반영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사용자의 의견을 경청하여,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취업포털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크루트 개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취업인사 전문기업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1998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 시스템 (Internet Recruiting System) 을 개설하였다. 지난 2005년 3월 3일 ERP전문회사인 뉴소프트기술과 합병,취업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국내 환경에 맞는 특화된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HRM 사업을 강화하여 취업 뿐 아니라 인사 시장까지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취업인사포털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ruit.com
연락처
인크루트 홍보팀
이태영
02-2186-912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