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Control 산업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2010-02-05 12: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2월 5일(금) 오전 11시 기계진흥회관 중회의실에서‘Motion Control 산업협의회’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하이젠모터(주) 김재학 대표이사, 인아오리엔탈모터(주) 신계철 대표이사, (주)오토닉스 박환기 대표이사 등 Motion Control 관련 생산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회원 35개사로 구성된 협의회가 출범되었다.

※ Motion Control은 기계·전기·전자기술을 융합하여 생산시스템을 혁신하는 퓨전기술의 집합체. Servo System, Inverter,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유공압기기, 센서, 가이드모터, HMI(Human Machine Interface), 로봇 부품 등을 총칭함.

그동안 개별품목 업체들이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전후방 연계기술이 부족하여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기술정보, 시장정보 교류가 어려웠던 점이 이번 협의회의 창립배경이 되었다.

향후 협의회에서는 개별기업 단위품목 중심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연관 기술의 융합을 통한 종합적 Solution을 공동 개발하여 대형 수요처(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 등)에서 사용하는 수입 제품의 국산화와 Motion Control 산업의 발전방안 연구 및 신규 수요창출을 위한 시장개척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Motion Control 산업협의회 초대 회장으로 추대된 하이젠모터(주)의 김재학 대표이사는 “과거 국내 자동차, 조선산업이 제품 국산화를 통해 성장한 것과 같이 Motion Control 관련 제품도 국산화를 위한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초정밀 제어기능 및 네트워크 Solution과 기계, 플랜트산업을 연계하여 경쟁력 제고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최상의 협의체를 운영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 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 산업의 총괄 단체다. 부품 소재 및 기계 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 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 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사업, 기능인력 양성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ami.or.kr

연락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기획조정팀
신준원
02-369-79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