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센터,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설맞이 체험프로그램 운영
서울글로벌센터는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이해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설문화를 체험하고 여러 외국인들과 한자리에 모여 흥겨운 시간을 보내며 고국에 대한 향수를 달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먼저 서울글로벌센터에서는 2월6일(토)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서울 거주‘외국인을 위한 설날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는 한국 전통문화 교육과 함께 직접 한복을 입고, 세배를 배워보는 시간을 갖고, 제기차기, 윷놀이 등 각종 민속놀이를 즐기며 설날의 의미를 새긴다.
2월 12일(금)에는 ‘서울시립중랑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외로운 노인들에게 외국의 설음식을 제공하고 각종 민속 공연을 펼치며 뜻깊은 시간을 선물한다.
외국인 밀집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빌리지센터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2월 7일(일)에는 영등포빌리지센터에서 상명대 김영조 교수가 ‘설날풍습에 담긴 한국의 전통문화 이해’에 관한 특강을 진행한다.
2월 11일(목) 이태원빌리지센터에서는‘설날맞이 떡만들기 체험 강좌’가 진행된다.
같은날 서래빌리지센터에서도 ‘전통약식만들기’체험이 있다.
서울글로벌센터 앨런 팀블릭센터장은 “명절을 외롭게 보낼 수 있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설문화와 설놀이를 함께 즐기면서 한국에 대한 정을 느끼게 해주고 또 외국인 친구들과의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것이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쟁력강화본부
경쟁력정책담당관 유재룡
2171-22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