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식약청, 식품산업체 대상 ‘맞춤식 분석실습 교육’ 실시
이번 분석 교육은 주로 영세한 지역 식품산업체 품질관리 담당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자사생산제품의 품질관리 능력향상을 위한 기초 분석 항목에 대한 실습과 이론을 병행하여 진행될 것 이라 하였다.
특히 식품분석에 가장 기초가 되는 미생물 검사법과 보존료, 이산화항 분석법, 중금속 및 유해물질 분석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업체 식품안전관리에 직접 활용 가능하리라 기대 하였다.
또한, 광주식약청은 지속적으로 관내 업체의 수요를 파악하여 교육을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품질관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술적 컨설팅과 식품안전정보 제공 등의 다양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본 ‘식품산업체 대상 맞춤식 분석실습교육’에 참석을 희망하는 업체는 광주청 홈페이지(http://gwangju.kfda.go.kr/) 안내를 확인 후 2. 19(金)까지 광주식약청 유해물질분석과(담당 : 서지우 연구사, 전화 : 062-602-1506, FAX : 062-602-1440)로 신청하면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광주지방청 유해물질분석과
062)602-1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