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원-세계태권도연맹(WTF)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국립국악원(원장: 박일훈 www.gugak.go.kr)은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과 국악의 진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오늘(5일) 오전 국립국악원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 기관장은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국제 태권도시범단과 세계태권도평화봉사단 해외 파견 행사에 국악공연이 가능하도록 국악강습과 악기를 지원해 세계인들에게 태권도 수련뿐만 아니라 국악강습과 공연을 통해 태권도와 국악의 국가브랜드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국악과 태권도의 콘텐츠융합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 하기위해 태권도 품새에 맞는 국악음원 및 영상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교류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립국악원장 박일훈은 “자연과 사람에 바탕을 둔 태권도와 국악의 만남은 양 기관의 상생적 발전모델이 될 것이라고 생각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악이 문화경쟁력의 원천으로 세계화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말이 있다”며, “한국의 무도 태권도가 세계인이 사랑하는 스포츠 종목으로 성장한 만큼 평화봉사단을 통해 전 세계 방방곡곡에 국악을 심는 작업을 통해 국격을 높이고 태권도만큼 국악도 세계무대 속에서 사랑받게 하기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세계태권도연맹(WTF)은 1973년 한국 고유의 호신무도인 태권도를 스포츠화 하여 전 세계에 보급하고 국제경기 종목으로 정식 채택하기 위하여 창립된 국제연맹으로 현재 190개국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다.

□ 협약식 개요
ㅇ 일시/장소 : 2010. 2.5(금), 11:00/국립국악원 대회의실
ㅇ 참 석 자 : 양 기관장 및 관계자 등 15명
국립국악원-박일훈원장, 김용삼 국악진흥과장, 이용식 국악연구실장, 이재형 장악과장 등 8명
세계태권도연맹-조정원 총재, 신동련 태권도평화봉사재단 부총재, 송종국 기획조정실 특보 등 7명
ㅇ 협력분야 : 태권도 관련 국제행사 시 국악공연, 음원·영상 및 강습지원 등

웹사이트: http://www.ncktpa.go.kr

연락처

국립국악원 국악진흥과
김가람
02-580-30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