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정부 정책을 한눈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 유인촌)는 정부 블로그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놓은 ‘미니공감’ 위젯을 아이폰용 어플로 개발, 다양한 정책정보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어플 : 응용프로그램을 의미하는 ‘Application’의 줄임말로써 날씨, 교통 등 특정 기능이 들어가 있는 프로그램을 말함
이에 따라 스마트폰(아이폰) 사용자들은 39개 중앙부처의 블로그를 일일이 들어가 보지 않고도 ‘미니공감’ 어플을 통해서 생생한 정책정보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다.
또한 관심 있는 부처 블로그로 바로 접속하여 부처의 블로그 콘텐츠를 인터넷 화면과 똑같이 볼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폰용 ‘미니공감’ 어플을 설치하는 사용자에게는 별도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3월 3일까지 시행한다
‘미니공감’은 현재 중앙부처 76개 블로그의 콘텐츠 중 재미있고 유익하다고 판단되는 정책정보를 10개씩 선정,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위젯이다.
*위젯(widget) : 소셜 네트워킹(social networking) 사이트에서 인기 있는, 인터넷 기반의 소비자 소프트웨어 형태
스마트폰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는 Windows Mobile 기반 옴니아시리즈폰과는 협의중이며, 구글 기반 안드로이드폰 전용 어플(AP)도 개발·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밴쿠버 동계 올림픽을 계기로 국민화합 분위기를 진작하기 위하여 대한체육회와 함께 태극전사를 응원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미니공감’ 어플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010, 승리를 넘어 감동으로 “으라차차! 대한민국!”(‘10.2.2~3.2)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뉴미디어홍보과
최재원사무관
02-3704-9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