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DMZ관광청 ‘DMZ, 전혀 뜻밖의 여행’ 출간
“DMZ, 전혀 뜻밖의 여행”은 국민들의 기억 속에 “분단, 냉전, 갈등”의 수식어가 되어버린 DMZ의 이미지를 보다 친밀하고 살갑게 다가갈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제작하였다.
본 책자는, 주 5일 근무제 정착과 더불어 국민들의 여행패턴이 단순한 관광목적의 여행보다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체험관광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감동과 스토리가 있는 관광프로그램을 선호됨에 따라 접경지역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풋풋한 삶의 이야기를 다양한 스토리로 구성하여 DMZ지역 5개군(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을 찾는 여행자들의 길라잡이로 활용하고자 출간하게 되었다.
❉ ‘09. 5개군 관광객 현황 : 8,001천명 (강원도 전체 9.6%)
이에 따라, 강원도는 책자 2,500권(국문)을 제작, 전국의 주요 기관과 국내여행업체 등에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며, 추가로 영문책자(2,500권)도 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원도DMZ관광청 웹사이트(http://www.korea-dmz.com)에 E-Book을 게재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DMZ관광청
명소화추진담당
033)249-38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