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김중만 씨, 제5회 마크 오브 리스펙트 수상자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개인이나 기업에게 있어서 가치 있다고 판단되는 일을 시작하기는 쉬울 수 있으나, 이를 지속하는 것은 생각보다 수월치 않다. 내부적이든 외부적이든 방해의 요소들이 산재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진정성’ 이라는 면에서 첫 발을 뗄 때의 마음으로 멈추지 않고 지속해 가는 데서 많은 이들은 또 한번의 박수를 치게 되어 있다. 지난 5년간 한국 문화 예술계 후원을 지속해 온 로얄 살루트의 ‘마크 오브 리스펙트(Mark of Respect)’는 올해 더욱 뜻 깊은 수상자와 함께 존경과 찬사의 의미를 나누게 되었다.

‘최고의 업적과 성공에 대한 존경과 찬사’라는 브랜드 가치를 보존해온 로얄 살루트는 제 5회 ‘마크 오브 리스펙트(Mark of Respect)’ 수상자로 김중만 사진작가를 선정하고, 2월 8일 오전 11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마크 오브 리스펙트 5대 수상자인 김중만 작가에게는 스코틀랜드 전통 위스키잔인 퀘익(Quaich) 모양의 트로피와 상금 5천 만원이 주어진다. 상금은 수상자의 희망에 따라 국제 아동 후원 단체인 ‘플랜 코리아’에 전액 기부되어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희망의 골대 짓기’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김중만 사진작가는 최근 자연과 어린이들의 맑은 모습을 렌즈에 담으면서 사진작가로서의 뛰어난 예술성을 발휘하는 동시에, 물질보다 값진 재능 나눔에 활발히 참여함으로써 프로 보노(pro bono: 재능 기부)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그는 2005년부터 플랜코리아의 홍보대사로서 아프리카 어린이 후원에 앞장서면서 ‘혜택 받은 삶의 사회환원’을 실천하는 진정한 예술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김중만 사진작가는 “이 상은 좋은 사진을 갈망하는 작가를 위로하고 앞으로도 계속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가라는 뜻으로 주어진 것 같다”면서, “절망 속에 갇힌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축구 골대는 축구를 위한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미래를 향한 열정과 희망의 씨앗이 될 것이기에 더욱 가슴이 설렌다”는 소감을 밝혔다.

프랭크 라뻬르 페르노리카 코리아 사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동시에 뛰어난 재능을 사회와 나누고 계신 김중만 사진작가가 올해 마크 오브 리스펙트 수상자에 선정되셔서 상의 의미와 로얄 살루트의 브랜드 가치가 배가된 것 같다”면서, “셔터를 누르기까지의 시간과 몰트가 오크통 속에서 숙성되는 시간을 모두 지나야 한 장의 사진과 한 잔의 위스키가 가치를 지니는 것처럼, ‘마크 오브 리스펙트’ 역시 해가 갈수록 더욱 빛나는 상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수상자 선정을 위해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해 10월부터 문화예술분야 관련 언론인 100명에게 후보를 추천받았다. 이 가운데 최종 후보 10명을 선정한 후, 문화예술계 전문가 100명, 각 분야 오피니언 리더 200명, 문화예술에 관심이 높은 일반인 200명 등 총 500명을 대상으로 2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마크 오브 리스펙트’는 1회 박찬욱 감독, 2회 이어령 교수, 3회 황석영 작가, 4회 정명훈 지휘자 등이 선정되어, 가치와 존경을 기리는 권위 있는 문화예술상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개요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와인&스피릿 분야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페르노리카(Pernod Ricard)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서, 전세계 대표적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인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 ‘로얄살루트, 싱글몰트 위스키 ‘더글렌리벳’과 ‘아벨라워’, 프리미엄 화이트 스피릿인 ‘앱솔루트 보드카’, 크래프트 진 ‘몽키 47’, ‘키노비’, ‘말피’ 그리고, 런던의 상징인 프리미엄 진 ‘비피터’,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 아이리쉬 싱글 팟 스틸 위스키 ‘레드브레스트’,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 ‘레빗홀’과 리큐르 ‘깔루아’와 ‘말리부’, 프리미엄 샴페인 ‘페리에 주에’와 ‘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책임음주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먹고, 쉬고, 수분충전 (Eat, Pause and Hydrate)’ 및 ‘#유쾌한 시간을 기억하세요(#Make Memories, Not Hangovers)’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책임음주 캠페인을 펼쳐왔다. 또한, 한국 전통 문화 보존을 위해 2002년부터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협업해 ‘페르노리카코리아 국악 장학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 같은 문화예술 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0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페르노리카 그룹은 전 세계 약 1만9000명의 직원이 유엔 지속 가능 발전 목표(UN SDGs)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페르노리카의 ‘2030 지속가능 로드맵 (S&R Roadmap)’을 엄격히 지키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책임 있는 소비를 향한 강한 의지와 신념을 가지고 있다. 이에 기반해 페르노리카는 UN의 Global Compact LEAD 기업으로 지속가능성을 선두하고 있는 기업이며, 기업가 정신, 상호 믿음, 엄격한 윤리 의식을 토대로 경영에 임하며, 이 세가지 가치를 회사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ernod-ricard-korea.com

연락처

홍보대행 KPR
최미현 과장
02-3406-2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