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게임 전용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M11x’ 출시

뉴스 제공
델인터내셔널
2010-02-09 09:24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 IT 기업인 델의 한국법인 델 인터내셔널(www.dell.co.kr 대표이홍구, 이하 델 코리아)은 게임 마니아들을 위한 희소식을 발표했다. 그래픽과 배터리 성능이 강화되고, 휴대성을 극대화한 게임 전용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M11x(Alienware M11x)가 그것. 델 코리아는 에일리언웨어 M11x를 출시로 국내 게임 노트북 시장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델 코리아는 보다 예쁘고 배터리 성능이 강화된 넷북, 인스피론 미니 10도 함께 소개했다.

델 코리아가 이번에 선보인 에일리언웨어 M11x는 게임 전용 노트북은 휴대하기 어렵다라는 선입견을 과감하게 탈피한 제품이다. 11형 디스플레이에 강력한 지포스 GT 335M 그래픽을 탑재하고도 무게는 2Kg이 채 되지 않는다. 배터리는 최대 8시간 이상을 유지하여 이동시에도 부족함이 없다. 에일리언웨어 브랜드의 혈통을 이어받아 디자인 역시 파격적이면서 어디서나 시선을 사로잡을 만하다. 2010년 미국에서 개최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게임 분야 Best of CES를 수상했다는 수식어를 붙이지 않더라도 제품의 성능과 디자인은 장인의 손길 수준이다.

에일리언웨어 M11x는 광택이 흐르는 검정 바디에 외계에서 온 우주선과 같은 외관으로 마치 지구상의 제품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에일리언웨어 코맨더 센터는 이 제품만의 고유한 특징으로 얼굴 인식을 통한 사용자 확인, 체계적인 전원 관리, 키보드와 커버, 전면 곳곳에 은은한 빛이 나는 라이트닝 시스템 등 사용자는 나만의 노트북으로 튜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최대 인텔 코어 2 듀오 SU7300 (1.3GHz 클록, 3MB 캐시)를 탑재하고, 1GB GDDR3의 엔비디아 지포스 GT 335M을 내장했다. 메모리는 1066MHz 속도의 고성능 DDR3 방식으로 최대 4GB까지 확장 가능하다. 이 밖에도 7,200rpm 속도의 500GB 용량 하드디스크나 256GB의 SSD 디스크를 선택할 수 있어 용량 부족으로 허덕이는 경우는 없다.

최대 1366X768 해상도의 11형 LED 백라이트 LCD 모니터는 와이드 HD를 지원하여 게임뿐 아니라 고품질 영상을 즐기기에도 무리가 없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을 채택하여 보다 즐거운 컴퓨터 생활이 가능하다. 에일리언웨어 M11x는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지원하여 블루투스 2.1은 기본이며, IEEE 1394, HDMI, Display Port, 카드 리드기(3-in-1)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국내 인기 블로거인 기즈모블로그의 제나두는 “일반 울트라 모바일 제품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강력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독특한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성능까지 갖춘 매력적인 제품인 것 같다.”라고 했으며, 내 여행은 여전히 ~ing(여행) 블로그의 김치군은 “노트북 PC 구입시 무게와 성능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다. 에일리언웨어 M11x의 무게와 성능을 고려한다면 이동이 많으면서 고성능 업무가 필요한 여행 작가나 게임 마니아에게 적합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델 코리아의 한석호 부사장은 “올해 IT 분야에서 화두는 휴대성이다. 에일리언웨어 M11x는 게이머들이 원하는 휴대성과 성능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으로 뽐내고 싶을 정도로 유니크한 디자인까지 어우러져 게임 노트북 PC 시장에 초석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출시에 강한 자신감을 비추었다.

예쁘지 않으면 넷북이 아니다, 델 인스피론 미니 10

앙증맞으면서도 사용자를 배려한 사양으로 인기를 얻어 왔던 델의 인스피론(Inspiron) 미니가 미니 10이라는 새로운 제품으로 소개된다. 백설공주보다 더 고운 백색 바디에 숨겨진 강력한 검정색 패널은 넷북을 여는 순간 분명한 흑백의 조화로 주변을 눈부시게 만든다.

10형 스크린의 인스피론 미니 10은 기존 미니 시리즈와는 다른 디자인으로 6셀 배터리가 본체 하단으로 내장되어 돌출형 방식인 일반 노트북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6셀 배터리가 탑재되어 최대 8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과거 어느 때 보다 휴대성이 강조되었다. 인스피론 미니 10을 공책 삼아 강의를 듣거나 지하철에서 이동하면서 영화를 봐도 배터리 부족으로 안절부절못하는 일은 생기지 않는다.

1024X600의 해상도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 스타터 운영체제를 탑재했으며, 메인 메모리는 1GB (DDR2)를 탑재할 수 있다. 하드디스크는 SATA 방식의 250GB 용량이며, 802.11 b/g 무선랜 지원뿐 아니라 블루투스 2.1도 제공한다.

에일리언웨어 M11x과 인스피론 미니 10에 대한 상세 사양, 가격 및 구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델 코리아 홈페이지(www.dell.co.kr/219)나 전화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ell.co.kr

연락처

델 인터내셔널
이신영 부장
02-2137-4610

오길비 PR
김효진
02-513-15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