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공원지리정보시스템 구축 완료해 시범 운영 중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시장 김범일)는 대구시 전역에 분포하는 708개 공원에 대한 공원지리정보시스템을 금년 1월 25일 구축 완료하여, 현재 시험운영 중이며 2월말경 완료보고회를 거쳐서 3월부터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2년간 696백만원을 투입하여 구축한 것으로 공원조성부터 유지관리 전 단계를 모두 전산으로 처리가능토록 하였으며, 기존의 시, 구.군간 이원화된 정보를 일원화시켜 실시간으로 공유토록 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다.

시민들은 생활공간정보시스템(www.gis.go.kr)에 접속해서 공원위치 검색, 공원연혁, 주요 교통정보 등의 유용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공원VR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구의 명산인 앞산, 비슬산, 팔공산의 등산로 상세정보와 주요 파노라마 사진들을 보면서 가상체험도 할 수 있다.

공원 전체에 대하여 공원지리정보시스템 구축은 전국 최초이며, 대구시는 이 시스템을 효율적인 공원관리를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녹지공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향후 중앙부처의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과 연계해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정보통신과
공간정보담당 정재열
053-803-36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