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안전한 설 연휴 보내기 캠페인 전개
울산시는 2월 10일 오후2시 설 명절 준비로 시민들이 많이 찾는 신정시장과 롯데백화점 주변에서 울산시와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울산특전재난구조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울산지도원, 교통안전공단 울산지사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 설 연휴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집을 나서기 전 우리집 안전관리, 귀성길 안전운전, 설연휴 건강관리 및 화재발생시 대피요령 등이 수록된 리플릿과 장바구니 1,200여개를 시민들에게 나눠주면서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도록 당부할 계획이다.
앞서 울산시는 안전사고 없이 즐거운 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및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50여개소에 대하여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집을 비울 때에는 가스, 전기시설을 반드시 점검하고, 특히 이번 설은 일요일과 겹쳐 연휴기간이 매우 짧아 교통정체가 심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고향길 안전운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민방위재난관리과
052-229-41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