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설 대비 수산물 가격동향 점검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민족대명절 설날을 앞둔 10일(수) 6시 동작구 노량진 수산시장 상인들과 함께 새벽을 연다.

이날 오 시장은 소매판매장에서 수산물을 직접 구매하며 설날 성수품 중 하나인 수산물의 가격동향을 점검하는 한편, 시장 상인들과 만나 최근 경제상황에 대한 환담을 나누고 설 덕담을 건넨다.

한편 오 시장은 이날 14시엔 서소문 서울시청 1동 7층 간부회의실에서 가격·서비스·위생·정보화 등에서 선도적으로 우수한 ‘축산물 전문점포’ 500개를 2012년까지 육성하기 위한 MOU를 체결한다.

서울시와 농협중앙회, 서울상인연합회 농협이 주체가 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는 사업자 선정과 유통관리 점검, 홍보 등을 맡고, ‘농협’은 저렴한 가격에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우수 축산물을 안정적으로 전통시장에 공급한다. 그리고 ‘서울상인연합회’는 축산물의 위생관리와 판매관리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시는 전통시장 취급상품의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고비용 저효율의 유통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유통단계를 최대 6단계에서 3단계까지 축소, 유통비용은 최대 20% 줄이겠다는 계획을 8일 발표한 바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생활경제과
유통관리팀장 이광수
02-3707-92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