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한국원자력의학원, 상호교류 협약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동연구, 인력교류, 학술행사 상호친선방문 및 기관홍보 상호지원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및 공유 △학생현장교육·실습 및 자원봉사지원 △시설 및 장비, 의료서비스 공동 활용 등에 대해 상호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는 임상실습협약이 들어 있어서 2010학년도 간호학과를 신설해 우수학생들을 대거 확보한 군산대학교는 전공학생들이 간호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적 숙련과 포괄적인 간호행위를 현장에서 수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협약은 아리울(새만금) 중심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는 군산대학교와 국내 대표적 암전문기관인 한국 원자력병원 간의 상생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우수 간호인재 양성의 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