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시풍속 유래, 네이버에서 찾아볼 수 있게 된다
이번 제휴로 네이버 이용자들은 국립민속박물관이 제공하는 한국 민속에 관한 다양하고 심도 있는 정보를 네이버 검색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창에 ‘입춘’을 검색하면 다양한 유래, 풍속, 음식, 속담 등 관련 텍스트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고, 한국민속대백과사전(http://folkency.nfm.go.kr)으로의 아웃링크를 통하여 동영상 및 음원 등 멀티미디어 자료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회사측은 국립민속박물관이 한국 민속을 집대성하기 위해 2001년부터 20여 년에 걸쳐 구축하는 ‘한국민속대백과사전’ 중 첫 번째로 완간 된 <한국세시풍속사전>의 컨텐츠를 국내 포털 중 최초로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국 영문의 <한국민속신앙사전>, <한국일상의례사전> 등 향후 단계적으로 편찬되는 컨텐츠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에 추가할 예정이다.
NHN 김광준 경영지원그룹장은 “이번 협약으로 데이터베이스화가 부족한 우리나라 고유의 민속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네이버 검색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국립민속박물관 측은 “이번 제휴로 다양한 세대의 네이버의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한국민속대백과사전에 접근하여 한국민속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민속문화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향후에도 멀티미디어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하여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수준 높은 정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LSO!실
이소영
031-784-121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