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투자자문관에 KOTRA 양인천씨 위촉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2월10일자로 지역경제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의 핵심과제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민간전문가인 코트라 소속 양인천 부장을 투자자문관에 위촉했다.

신임 양인천(48) 투자자문관은 전남보성 출신으로 인하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경영학석사)을 졸업한 후 지난 1989년 코트라에 입사해 그동안 투자유치 관련 업무, 해외무역관장, 전시컨벤션 총괄팀 부장 등을 거친 투자유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투자자문관은 투자유치본부장을 보좌하고 투자유치기획단장을 자문하는 직무를 수행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분야의 투자유치 주요 프로젝트를 맡게 된다.

신임 양인천 투자자문관은 “민간기업에서 쌓은 경험과 인맥을 최대한 활용해 국내외 투자유치를 성사시켜 1등광주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광주시는 2007년 시장 직속기구로 투자유치를 총괄 전담하는 투자유치본부를 신설하면서 KOTRA 출신 민간전문가를 투자유치본부장으로 영입해 LG이노텍, 금호전기, 삼성전자(정밀금형센터)등 국내 대기업의 투자확대와 아울러 서울마린, 태광몰드베이스 프리미어, 야와타 등 많은 신규기업을 유치한 바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투자유치기획단
사무관 한상득
062)613-40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