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내셔널 캐릭터 브랜드 ‘치카로카’, 패션브랜드로 론칭
치카로카는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프랑스 등 20 여개 국에서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국내 캐릭터 브랜드로, 롯데백화점 편집숍 ‘백앤백’에 맞추어 여성 패션잡화 브랜드로 새롭게 선보인다.
2005년에 국내에서 캐릭터로 론칭하여 브랜드 라이선싱을 전개하고 있는 치카로카는 2007년부터 Premiere Classe를 통해 수출판로를 확대하였으며, 이에 2008년 중동지역 ‘Bedoon Essm’ 65개 매장에 여성핸드백을 전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홍콩, 일본, 브라질에 제품이 수출되고 있다.
올해에는 영국 하이 스트릿트 브랜드 ‘Joystick Junkies’에서 SS시즌부터 치카로카 의류를 전개할 예정이며, 브라질 캐주얼 의류브랜드 ‘Elian’에서는 올 한해 150 SKU를 구성, 백화점 및 부티끄 중심으로 전개할 예정으로, 해외에서는 이미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국내 캐릭터 브랜드이다.
이번에 롯데 잠실, 미아, 광주점에서 선보이는 제품군은 해외에서 전개하고 있는 라인 중 하이 스트릿트 쇼퍼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레트로 빈티지 텍스타일의 여성핸드백 및 여행가방 상품을 중심으로 론칭한다. 특히 여행가방 상품 세트는 한국컨텐츠진흥원에서 시장을 선도할 2009년 킬러 캐릭터 전략상품으로 선정되어 제작된 상품군이다. 캐릭터가 국내 백화점에서 패션브랜드로 론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2~25만원의 합리적 가격, 레트로 팝아트 컨셉의 화려한 프린팅 합성피혁이 특징이다.
‘백앤백’은 기존 브랜드 상품과 차별화되는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 트렌디한 감성을 제안하는 롯데백화점 편집숍으로 ‘잇츠백’, ‘호제’, ‘빌리백’,‘브라스파티’,‘럭스버리’ 등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위주로 전개하고 있다. 향후 여행용가방 및 핸드백을 중심으로 새로운 트랜드와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치카로카는 ‘패션’을 코드로 내세워 기존의 캐릭터 업계에 새로운 사업모델을 제시한 프로젝트일공구(대표 조대현)의 캐릭터이다. 프로젝트일공구는 브랜드, 스타, 캐릭터 라이센싱 및 머천다이징 사업을 하고 있는 곳으로 지난 2006년, 2008년에 이어 2009년 대한민국 캐릭터대상에서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최근 2년간의 사업성과와 디자인 역량에 대한 평가를 근거로 지식경제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선정하는 2009년 우수디자인전문회사에 선정, 캐릭터 및 제품 디자인 사업화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은 곳으로 국내 및 해외 20여 개 국에서 라이센스 계약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박지성 퍼블리시티권을 가진 스타라이센싱(대표 권태형)과 박지성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센싱을 전개하고 있다.
프로젝트일공구 개요
프로젝트일공구는 캐릭터 개발사업 업체로 치카로카라는 캐릭터로 싸이월드에서 유명한 업체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ject109.net
연락처
홍보대행 이정엠앤씨
정배로 팀장
010-5302-1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