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0년 지방공무원 66명 채용
공고문에 따르면 총 모집인원은 65명으로 지난해 67명보다 적지만 인력감축을 통한 조직개편, 정년연장 등의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인원을 최대한 확대하여 지난해 수준을 유지하기로 했다.
직급별 모집인원을 보면, 공개경쟁 및 제한경쟁 임용시험은 9급행정직 등 16개 직렬 65명을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3월 22일부터 26일까지이며, 수험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울산시 홈페이지(http://www.ulsan.go.kr) 또는 자치단체통합인터넷원서접수센터
(http://local.gosi.go.kr)를 통한 인터넷 접수를 실시한다.
필기시험은 행정9급 등 16개 직렬에 대하여 오는 5월 22일 실시예정이다.
단, 중증장애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임용시험(행정 장애인 1명)은 별도 시행계획을 공고키로 했다.
응시자격은 2010년 1월 1일 이전부터 면접시험 최종일까지 계속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동 기간 중 주민등록의 말소 및 거주불명으로 등록된 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는 등록기준지가 울산광역시로 되어 있어야 하며, 연구직은 거주지 제한이 없다.
응시가능연령은 연구사는 20세 이상, 8·9급 및 기능직은 18세 이상이면 가능하다.
울산시는 지역출신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거주지 제한을 계속 유지할 예정이며(연구직은 제외), 시험문제는 지난해부터 행정안전부에 위탁하여 출제 하고 있으며, 금년도에는 연구직 및 기능직의 전체과목을 제외한 모든 과목으로 위탁범위를 확대하여 시행하며 시험문제는 공개한다.
다만 연구직 및 기능직의 시험문제는 자체출제하며 시험문제는 비공개한다.
또 장애인에게는 확대 문제지를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한편 시험시간을 1.2배 연장해주는 등 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올해도 작년과 같이 저소득층에 대한 공직기회를 부여하기 위하여 9급 선발인원 가운데 1% 이상(1명)을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가운데 채용할 방침이다.
기타 시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울산광역시홈페이지(www.ulsan.go.kr)시정소식 ⇒ 시험정보 ⇒ 시험공고 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2009년에는 14개 직렬 67명 선발인원에 3,338명이 출원, 50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총무과
052-229-24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