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밭 새벽편지, 설날 떡국나누기 행사 실시
‘사랑밭 새벽편지’는 11일 설날을 맞이해 서울역에서 ‘설날 떡국 나누기 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에 신선설농탕, 주식회사 홍진경, 좋은사람 좋은글은 후원업체로 함께 참여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새벽편지 회원인 리포터 이미나 씨와 개그콘서트 엄경천 씨도 봉사활동 참여의사를 선뜻 밝혔다.
인근 노숙자들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본 행사는 ‘고향을 맛봅시다’란 주제 아래 300여 명에게 떡국을 나눠줄 예정이며, 배식은 오후 3시부터 시작한다.
새벽편지 김광일 과장은 “가장 큰 명절이지만 밥 한끼 해결조차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몸도 마음도 춥고 허기진 날이 되는 게 너무 안타까웠다”며 “떡국과 함께 ‘정’도 나누고 ‘온기’도 나누며 고향의 따뜻함을 전달하고 싶다”고 전하며 떡국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게된 이유를 설명했다.
새벽편지는 떡국뿐 아니라 새해 희망 메시지도 전하고 노숙자들이 잠깐이나마 추위를 달래고 마음을 달래면서 설날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2003년부터 시작된 사랑밭 새벽편지는 무료 감성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200만 회원에게 아침마다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는 일에서 시작해, 온라인을 통해 국내외 소외계층을 돕기에 이르렀다.
문의:사랑밭 새벽편지(02-2060-7925)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전략기획팀
김충경
02-2612-4400
016-757-43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