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 장관, 주한 여대사들과의 간담회

서울--(뉴스와이어)--백희영 여성부 장관은 2월 12일(금) 오후 12시, 미국, 프랑스, 엘살바도르, 가나, 페루 등 우리나라에 주재하고 있는 여성대사 5인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분야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서 백장관은 여성부의 올해 중점 추진 정책을 소개하고, 양성평등과 여성지위 향상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의사를 표명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여성부에서 추진하는 개도국 대상 여성역량 강화 훈련사업 등 여성분야 공적개발원조(ODA)확대 계획 및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여성경제활동 촉진 정책을 국제사회에 소개하는 계획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여성부에서 주한 여성대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그 동안 남성들이 점유하던 외교 분야에서 여성의 대표성이 향상되었음을 평가하며, 여성부 업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향후 구체적 협력 관계를 지속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부 교류협력과
사무관 이진희
2075-46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