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동절기 경로당 난방비 긴급 한시 지원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동절기 난방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로당을 대상으로 난방비를 긴급 한시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에 한시 지원되는 난방비는 국비를 포함하여 총79억8천만원으로 동절기 5개월(1~3월, 11~12월)분이며, 도내 5,454개소의 경로당에 개소당 월 30여만원 기준으로 경로당의 규모, 이용 인원, 사용연료 등을 종합 검토하여 난방비를 증액 지원하게 된다.

그동안 경로당 난방비는 지방비로 월평균 15만6천원 정도 지원되고 있었으나 유류값 인상 등으로 겨울철 난방비가 모자라 노인들이 회비를 갹출하여 사용하거나 출향인사들의 후원금 등에 의지하여 운영하는 등의 어려움이 있어왔다.

도 관계자는 “경로당의 난방비 부족문제에 대하여는 잘 알고 있으나 지원대상이 많고 연평균 160여 개소씩 증가되고 있어 재정형편상 흡족히 지원하지 못하는 형편이었다”고 말하고 “경로당 활성화 계획 및 충청남도 고령사회 맞춤형복지 5개년계획”에 의거 연차별로 현실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올해 경로당 운영비는 추가 지원되는 난방비를 포함하여 총162억3천만원이며, 난방비는 동절기 5개월, 운영비는 12개월분이 지원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복지환경국 노인장애인과
김제환
042-251-27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