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8회 책읽는청주 후보도서 ‘시민투표’ 실시
청주시립정보도서관은 지난 2월 2일 제1차 선정위원회(위원장 김승환 충북대 국어교육과교수)를 개최하여, 선정위원 및 시민들이 추천한 14권의 후보도서군에서 열띤 토론 끝에 후보도서 5권을 결정하여 발표하고, 현재 후보도서에 대한 시민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5권의 후보도서는 ‘누란/현기영’, ‘덕혜옹주/권비영’, ‘생명이 있는것은 다아름답다/최재천’, ‘인연/최인호’, ‘우아한 거짓말/김려령’ 이며, 최재천의 에세이는 2008년 후보도서 도서가 재추천 되었다.
이들 후보도서는 시민투표의 선호 순위에 따라 3권이 2차 후보도서로 결정되고, 제2차 도서선정위원회는 이 3권에 대한 심의를 거쳐 최종 1권을 결정하게 된다.
대표도서의 선정은 책읽는청주의 사업방향을 결정하는, 중요사안으로 시민들은 제8호 대표도서로 어느 책이 선정될지 기대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시민들이 후보도서에 대한 투표에 참여하는 방법은 책읽는청주 회원에 가입되어있다면 전화조사에 응할 수 있으며, 가입되어있지 않더라도 책읽는청주 홈페이지(http://onebook.cjcil.com)를 통해서, 공공도서관에(시립정보도서관, 북부도서관, 서부도서관, 충북중앙도서관) 비치된 조사용 설문지를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후보도서 시민투표는 2월 21일까지 14일 동안 실시되며, 최종 대표도서를 결정하는 도서선정위원회는 2월 23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선정결과는 선포식까지 시민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해 비밀에 붙여지게 되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립정보도서관 열람담당
043-200-6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