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 전문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실시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10-02-11 12:05
인천--(뉴스와이어)--국립생물자원관(관장 김종천)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물자원의 중요성과 보전 필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생물자원 전문가와 함께하는‘생물자원 전문가와의 만남’운영계획을 확정하였다.

‘생물자원 전문가와의 만남’은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동·식물 분야의 전문가와의 체험학습을 통하여 생물자원의 중요성과 지속적 이용·보전의 필요성을 인식하도록 하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올해에는 초등학교 토요 휴무일에 격월로 총 6회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6월과 12월에는 다문화 가정 및 공부방 어린이들을 초대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제1회‘생물자원 전문가와의 만남’은 2월 27일에 “무척추동물의 다양성”을 주제로 개최되는데, 국립생물자원관 서인순 박사와 함께 전시관 1층에 전시된 다양한 무척추동물을 관찰하면서 토론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2. 23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메일(insseo@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무작위 추첨을 통하여 20명(학부모 참석 가능)을 선정, 24일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 자세한 내용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www.nibr.go.kr) 참고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생물자원 전문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이 자라나는 미래세대들에게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머리와 가슴으로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기획전시부 전시교육과
남병언 과장
032-590-7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