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무비, 영화상 시상식에 화환 대신 쌀 기부
‘최고의 영화상’의 후원사들은 축하화환 대신 결식아동 돕기 쌀을 기부했다. ‘최고의 영화상’에 기부된 쌀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www.kidsfuture.or.kr)로 전달돼 결식아동이 있는 저소득 조손가정 및 한부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고의 영화상’의 실무총괄인 맥스무비 김형호 실장은 “맥스무비의 사회공헌위원회에서 영화상 시상식은 스타와 관객들로도 충분히 화려한 만큼 축하화환 대신 더 뜻 깊은 일을 찾기로 했다. 이에 소외 아동을 위해 쌀을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맥스무비는 그 동안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된 청소년을 위해 매월 후원 시사회를 개최하며 문화적 지원을 통한 사회기여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맥스무비는 2010년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회기여 활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그 일환으로 이 같은 기획을 했다. 이에 많은 후원사들이 적극 동참 의사를 밝혀 진행하게 되었다.
결식아동 돕기 쌀을 기부한 후원사들은 다음과 같다.
영화진흥위원회, KTB투자증권,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워너브라더스, 소니픽쳐스, UPI, 서울극장, 대한극장, 지플러스, 영화인, 언니네홍보사, 프리비젼, JK필름, 영화사하늘, ㈜예스24, 판도라티비, ㈜메조미디어, 엔도어즈, 이니시스, ㈜디자인제이앤케이, ㈜메트릭스, ㈜엠뮤지컬컴퍼니, ㈜어빌리티컨설팅,㈜카르마웍스,㈜아이네트호스트,㈜컴퓨트론, 키슬로, 로버무트, 아미IT, 이큰아이즈, ㈜비즈스프링, 아트서비스, 화앤담, 성원아이컴, 리얼미디어, 샤인엔터테인먼트, ㈜예감, ㈜그대사문화사업전문회사, ㈜오디뮤지컬컴퍼니, ㈜아트인조아.
쌀을 전달받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 측은 “학교나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결식아동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휴무하는 기관들이 많아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에 처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행사의 화려함보다 더 뜻 깊은 후원을 선택해준 후원사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는 뜻 있는 벤처기업가들의 기금을 통해 설립된 민간독립재단으로, 사회복지 사각지대 아동·청소년 및 시설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국제청소년재단(International Youth Foundation, IYF)의 국내 유일 글로벌 파트너로써 2004년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삼일투명경영대상 수상으로 2009년 ‘최우수 투명한 비영리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맥스무비 개요
국내최대영화사이트로 영화정보부터 예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 http://www.maxmovie.com
연락처
맥스무비
557-1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