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문화회관 명화체험행사에 ‘명화패러디아트존’ 설치

뉴스 제공
플러스아트콜렉션
2010-02-12 09:02
서울--(뉴스와이어)--부산의 해운대문화회관에서는 방학시즌을 맞이해 재미있고 신나는 명화체험행사가 열리고 있다.

이 행사는 해운대문화회관이 주최하고 명화복제화 전문브랜드로 잘 알려진 아이엠티아트(대표:임영원,www.imtarts.com)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다.

이 전시는 인상파를 위주로 한 약 30여점의 수준높은 복제화 30여점이 제1전시실에 전시가 되고 제2전시실에서는 명화가방만들기, 명화감상법 강의, 명화탁본 등 각종 명화체험프로그램과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명화패러디아트존’이 설치되었다.

패러디아트존이란 일방적인 감상차원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쌍방향으로 명화그림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도록 고안된 공간으로 명화를 패러디하여 명화들을 입체적으로 표현하여 액자속의 모나리자와 악수를 하기도 하고 명화속의 인물이 관람객의 머리를 감겨주기도 하는 모양으로 연출된 일종의 착시미술분야이다.

벽면에 설치된 그림은 실제로는 평면인데 그림의 특정부분을 그림자처리하여 마치 액자 밖으로 그림이 튀어 나온 것같은 착시를 일으켜 거기에 반응을 하여 사진을 찍으면 신기하게도 실제로 명화그림이 살아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일종의 트릭미술이다.

이 전시의 특징은 딱딱한 관람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적인 내용과 더불어 사진찍고 즐기고 노는 동안에 자연스럽게 명화와 친숙하여지도록 구성되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의 예술나들이로서는 제격이다.

이번 설 연휴에도 쉬지 않고 계속해서 운영을 한다고 하니 새롭고 재미난 예술체험을 위한 가족나들이 코스로 잡아보는 것도 유익할 것 같다.

플러스아트콜렉션 개요
아이엠티아트(IMTart)라는 명화상품전문제조 브랜드로 고흐, 르느와르, 밀레 등의 명작들을 정식라이센스와 특허기술을 갖고 복제해 판매하는 명화복제 전문회사이다. 각종 명화 그림(복제화)과 각종 명화 적용 상품으로 ‘명화몰’이라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과 국내 각종메이저급의 쇼핑몰들에 명화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명화 상품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명화 전시회를 열어 지역 문화의 발전과 자라나는 아이들의 문화 예술 교육에 이바지하고 있다. 태안 안면도에 라고 하는 상설 미술관을 오픈했다. 이곳에는 약 150점의 복제명화를 세계의 미술관별로 전시해 150미터 양측 건물을 돌아다니며 세계여행의 기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외부벽과 바닥에는 재미있는 트릭아트 포토존이 설치돼 있어 사진찍기에도 재미를 더한다.

http://imtarts.com

웹사이트: http://www.myunghwamall.com

연락처

플러스아트콜렉션
대표 임영원
02-383-6343
017-236-634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플러스아트콜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