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무심천 생태형 친수 녹지 수변 공간 조성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올해 무심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언제나 찾을 수 있는 유익한 휴식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친수 수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그동안 방서교~제2운천교 구간 급경사로 시민이 무심천 진출입에 어려움이 있는 차량등록사업소에서 무심서로 자전거도로로 진입하는 구간외 6개구역에 대하여 4천200만원을 들여 나무개단으로 정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무심천을 찾을 수 있도록 정비 할 계획이다.

자전거도로 시발점으로 많은 시민들이 찾는 장평교 주변에 7천200만원의 사업비로 70대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무심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한편 자연형 하천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법정 보호종인 황조롱이, 원앙이 날아들고 수질이 1급수로 개선되었다.

시 관계자는 “무심천의 유해(외래)식물 퇴치, 시민참여형 무심천 모니터링, 무심천 유지관리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많은 시민들이 찾아 웰빙, 휴식을 즐기는 테마가 있는 생태하천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수질관리과 하천관리담당
043-200-29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