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정보 취약계층에게 컴퓨터교육 등 514억원 투입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도내 저 소득자,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36만 여명)에 대한 정보화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컴퓨터교육, 사랑의 그린PC 보급,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등이 포함된 5개 사업에 총 514백만원을 투입하여 정보격차를 해소하기로 하였다.

이는 2009년도 보다 85백만원이 증가(전년 429백만원 대비 20% 증)된 규모이며, 사업내용으로는 고령층 집합 정보화교육, 장애인 정보화교육, 정보통신보조기기 구입지원, 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사랑의 그린PC 보급, 학생들에게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및 상담으로 각각 세분하여 추진하고 2월중으로 고령층, 장애인 컴퓨터교육과 인터넷중독 예방에 대해 위탁 수행 할 13개 기관(단체)을 공모하여 3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 연말까지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화 기반 확대를 위해 공공기관으로부터 중고 PC를 기증 받아 사랑의 그린PC 보급용으로 정비하여 저 소득자, 장애인, 취약계층 교육시설 등에 무상으로 연말까지 980대를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에 대해서는 6월부터 신청을 받아 10월경 보급대상자(190명)를 확정하여 기기 구입을 지원하는 등 정보격차해소 사업의 완벽한 추진으로 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삶의 질 향상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정보화담당관 김영수
043-220-23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