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유학, 미국 예술 명문 고등학교의 입학 지원 컨설팅 제공

뉴스 제공
미라클에듀
2010-02-12 13:04
서울--(뉴스와이어)--미국의 한 고등학교 수업시간. 패션 디자인 수업(Costume and Fashion Design)시간에는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이 원단을 자르며 꼼꼼하게 바느질을 하고 있고, 밖에서는 Moving Pictures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카메라와 마이크를 들고 영화를 촬영 중이다. 범상치 않은 수업 모습이지만,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미국 명문 예술계 고등학교인 아이딜 와일드 아트 보딩 아카데미 (Idyllwild Arts Academy)학생들에게는 지극히 평범한 하루 일과이다.

이 학교의 학생들은 고등학교 교과 수업뿐 아니라 창작문학, 춤, 음악, 영화, 연극, 패션, 영상 등 다양한 예술 전공 교육을 받는다. 오전에는 수학, 화학이나 역사 같은 일반 교과목을 공부하고, 오후에는 개별적으로 선택한 예술 전공수업을 듣는 것이다. 아이딜 와일드 아트 아카데미는 예술적 감각이 있는 학생들에게 지적 자극과 도전 의식을 심어주는 수준 높은 예술 수업과 잠재된 창의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실기 위주의 수업이 특징이다. 이를테면 유명 음대교수들로부터 강의를 듣는 음악 수업을 통해 매년 실력있는 음악가들을 배출하고 있는데, 유명 바이올리니스트 김정현이 이 학교 출신이다. 또한 영화 전공 학생들은 시나리오 집필부터 촬영, 조명, 음향, 의상까지 다루고 편집하여 영화 한편을 직접 완성하는데, 영화제에 입상하는 학생들도 있다.

아이딜 와일드의 학생들은 전공을 최대 두 개까지 선택할 수 있고, 전공 내 세부 전공도 학생 관심사에 따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창작문예과 학생들은 시, 소설, 만화, 시나리오 등에 대한 수업을 선택할 수 있고, 미술과 학생은 디자인, 조각, 도예, 스케치 등에 대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학사관리가 엄격해 중간, 기말고사에서 일정 수준보다 성적이 낮게 나오거나 필수 전공수업을 이수하지 못하면, 다음 학년으로 진급할 수 없기 때문에 학업 부담은 높은 편이다.

자녀들의 미국 조기유학을 고민 중인 학부모라면, 점차 입학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명문 보딩스쿨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집중 영어과정과 함께 자녀의 예술적 소질을 살릴 수 있는 예술 전문 보딩스쿨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다. 대표적인 학교들로는 American Boychoir School(Princeton, NJ), The Grier School(Tyrone, PA), Happy Valley School(Ojai, CA), Idyllwild Arts Academy(Idyllwild, CA), Interlochen Arts Academy(Interlochen, MI), Kents Hill School(Kents Hill, ME), Maine Central Institute(Pittsfield, ME), The Masters School(Dobbs Ferry, NY), St. Johnsbury Academy(St. Johnsbury, VT), San Domenico School(San Anselmo, CA), Shattuck-St. Mary’s School(Faribault, MN), Stuart Hall(Staunton, VA), Universal Ballet Academy(Washington, DC), Walnut Hill School(Natick, MA) 등이 있다.

이 같은 예술 전문 고등학교들은 대부분 작품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 심사를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음악, 미술 등의 전공은 대부분 실기시험이 필수지만, 사정상 어렵다면 실기 장면을 찍은 비디오테이프로 대신하기도 한다. 자기소개서에는 예술에 대한 자신의 의지, 가능성, 그리고 앞으로의 학습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혀야 한다.

영어는 토플(TOEFL)등 공인 영어성적을 반드시 제출할 필요는 없고, 의사소통이 가능한 정도라면 충분하다. 하지만 영어실력을 덜 본다고 해서 무조건 쉽게 입학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미국 예술계 보딩스쿨에 관한 추가적인 정보나 입학에 도움을 받으려면 미국 조기유학 전문 컨설팅사인 예스유학(대표이사 최선남, http://www.yesyuhak.com)으로부터 원스톱 컨설팅 및 티칭 서비스를 받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문의 : 예스유학 02-2646-0880)

미라클에듀 개요
예스유학은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전 세계의 다양하고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esuhak.com

연락처

예스유학
최선남 대표
02-2646-0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