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렌터카’ 시동 걸다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05-04-25 16:28
서울--(뉴스와이어)--종합물류기업 한진(대표 이원영, www.hanjin.co.kr)이 오는 26일부터 렌터카 서비스 사업의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

사업 진출 배경은 ‘기업들의 차량운행 및 관리 업무 아웃소싱 증가’, ‘주5일제 근무 따른 렌터카 이용률 급증’ 등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에 한진은 광범위한 물류 네트워크와 육상운송분야의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현재 한진은 렌터카 사업진출 허가를 위한 충족대수 50대를 이미 등록 완료한 상태이며, 오는 26일부터 렌터카 이용 및 견적관련 상담을 위해 대표 전화번호 ‘1588-1717’을 운영하게 된다.

이와 관련 신륜창 한진 렌터카사업그룹 차장은 “렌터카 서비스도 한진과 만나면 최고가 된다는 구호로 신속하고 편안한 정비서비스(무상서비스), 사고처리(보험보상 및 대차제공), 효율적인 렌탈 설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한진의 브랜드 신뢰도 및 대한항공 등 그룹사 간 연계 역량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향후 5년 안에 국내 렌터카 ‘빅3(금호, AVIS, 대한통운)’에 진입할 계획이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내 렌터카 시장은 지난 8년간 연평균 25%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금호, AVIS, 대한통운 등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김철민 (02) 728-5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