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택시 불법행위 32건 적발
울산시는 지난 2월8일~ 2월12일까지 일주일간 롯데호텔, 시외·고속버스터미널, 공업탑 일원 등 다중집합장소를 위주로 택시 불법행위 단속을 실시, 승차거부 등 총 32건의 위반사례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기분 좋은 택시서비스를 당부하고 귀성객과 울산을 찾는 손님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차원에서 실시되었다.
단속 결과 승차거부 4건, 운수종사자 복장불량 2건, 차량정비불량 6건 등을 적발하였으며 아울러, 원활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실시한 버스정류소 내 질서계도 활동에서도 20건의 위반행위를 적발하여 시정조치 하였다.
울산시는 적발된 위반사례 가운데 택시이용 승객들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하는 승차거부 등 4건에 대해서는 과태료(또는 과징금) 등의 행정처분을 내리고 경미한 위반사항 28건에 대해서는 현장계고 또는 업체(또는 조합)에 통보하여 즉시 시정토록 조치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택시산업이 많이 위축되어 있는 실정이며 운수종사자들의 수입금 저하로 늦은 밤 롯데호텔 등지에서 소위 돈 되는 장거리 손님들만 유치하려는 경향이 늘고 있다” 며 승차거부 등의 불법행위 근절에 총력을 기울이고는 있으나 행정력의 한계가 있어 택시이용 승객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대중교통과
052-229-4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