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중소기업 무료 자가경영진단 서비스 개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건실한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전문적인 경영진단을 실시하여, 평가기업의 경영상 결함파악 및 자금조달에 필요한 기초자료 제공을 통한 경영의사 결정을 지원하여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중소기업 무료 자가경영진단 서비스를 오는 17일부터 시작한다.

경영진단 서비스 프로그램인 OC2(One Click Version Ⅱ)는 회사의 경영상태를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 평가하여 경영의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는 경영솔루션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기업을 구성하는 경영자, 경영기본부문, 인사・재무・생산・마케팅부문 진단과 재무제표(연도별 재무추세분석・재무항목・구성비 분석) 진단 및 각 부문별 등급평가로 금융거래, 상거래, 위험도 진단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생산성 향상, 효율성 제고, 비용절감, 수익성 증대 등의 최적의 효율을 창출하여 기업의 비젼을 제시하고 진단을 완료한 기업체는 전문 컨설턴트와 상세한 컨설팅은 물론 수시로 온라인 자문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 및 사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경영진단 무료서비스 접속방법은 청주시 홈페이지(www.cjcity.net)의 베너광고를 클릭하거나 직접 웹사이트(www.cjcitycon.net)로 접속하면 되고 사업기간은 연중 수시이며 OC2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주)한국경영진단 (070-8224-7051, 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영진단 서비스 신청 방법은 자가진단의 경우에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 가입후 승인을 받아서 무료로 이용하면 되고, 전문가 진단 및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사업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Fax(02-3453-7653)으로 송부하면 경영진단 전문가가 직접 연락 후 평가 및 자문 컨설팅을 해주며이 경우 사업별로 소요되는 일정 비용은 기업이 부담하고 이 비용은 기존 평가기관보다 저렴하다.

시 관계자는 “최근 경제위기 속에서 상대적으로 신용도가 낮은 중소기업이 경영상의 결함파악 및 금융권 자금조달 신청시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며 기업의 기술력, 성장성, 경영마인드 등의 평가를 통한 경기변동 대처능력 향상 및 기업발전 동기부여에 유용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업지원과 중소기업담당
043-200-2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