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사대금·보상금 지급 예고제 지속 실시

울산--(뉴스와이어)--1억원이상 공사에 대한 공사대금 지급 예고제가 하도급 업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실시된다.

울산시는 공사대금이 정상적으로 지급되었음에도 하도급 업체나 건설장비 운전자 등 현장 근로자에게 제대로 지급되지 않아 발생되는 민원을 미연에 방지하고, 관급공사에 대한 신뢰 및 안정성을 최일선까지 파급시키고자 지난해 3월부터 공사대금 및 보상금 지급 예고제를 시행해 오고 있다.

울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문자메시지 전송현황은 총 923건(보상금 727건, 공사·용역비 196건)이었으며, 공사·용역비 196건 중 하도급자에게 입금사항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전송한 것은 73건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하도급업체 관계자로부터 “공사대금이 원도급업체 계좌로 입급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하고는 원도급업체로부터 대금을 일찍 받아 제때에 직원들에게 임금을 지급할 수 있어 아주 좋았다는 감사의 전화와

산업단지 보상금과 소 브루셀라병 살처분 보상금 입금사항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확인한 수령자들로부터 고맙다는 전화를 수차례 받았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회계과
052-229-25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