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EX , 주한-주일 탄자니아대사 경제고문으로 위촉

뉴스 제공
코엑스
2005-04-25 17:32
서울--(뉴스와이어)--정재관 코엑스 사장은 25일 오전 10시 30분 탄자니아(United Republic of Tanzania)아시아지역 공관장회의 참석차 내한한 머탕고(Mr. Elly Elikunda Elineema Mtango)주한대사 등 6명의 아시아지역 대사일행이 내방한 자리에서 탄자니아 주한대사관 경제고문에 위촉하였다.

주한-주일 탄자니아 대사 경제 고문은 한국과 탄자니아간 경제 활동 촉진하기 위한 계획 및 전략 수립, 한국-탄자니아간 상호경제 협력 촉진 및 한국 기업들의 탄자니아 투자 유치를 위한 계획 및 전략 수립, 무역 활동을 포함 한국내 탄자니아 기업 설립을 위한 계획 및 전략 수립, 기타 정치, 외교 및 문화 교류 협력에 관한 활동을 수행한다.

정재관 코엑스 사장은 현대종합상사 부사장과 사장, 부회장을 지냈으며 주중국 한국상공회의소회장, 한-터키 경제협력위원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서울컨벤션뷰로 이사장,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이날 방문에는 도쿄에 상주하는 주한.주일 겸임대사와 주중국, 주인도 대사 등 아시아 지역 대사들이 동행하였다. 대사일행은 한국의 경제개발 경험을 배우는 동시에 한국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방한하였으며 한국 무역을 상징하는 무역센터의 기능을 소개 받고 코엑스의 전시컨벤션 시설과 코엑스몰을 둘러보았다.

코엑스 개요
MICE 산업을 선도(先導)하는 글로벌 리더 코엑스는 1979년 3월 개관 이래 글로벌 전시회와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국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인프라를 두루 갖춘 최고의 전시 문화, 관광의 명소로서 아시아 MICE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 연면적 46만㎡로 지상 1층~4층까지 총 4개의 전시장(총 3만6007㎡)과 50개의 회의실(총 1만1614㎡, 92개까지 분할 가능) 및 최고의 편의 시설과 공연장, 오피스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09년 ‘코엑스 아티움’ 개관 △2014년 ‘뉴코엑스몰’ 오픈 △강남 MICE 관광특구 지정 △2020년 친환경 디지털 미디어 ‘XPACE’ 론칭 △2021년 ‘AV-DROP’ 및 ‘Coex-Live’ 도입 등을 통한 친환경 MICE 테크 시스템을 갖춘 글로벌 문화·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발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ex.co.kr

연락처

홍보팀 오수영 과장 6000-1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