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 가장 많이 이용되는 PC사양 발표

서울--(뉴스와이어)--PC통신에서 인터넷으로, 데스크탑 PC에서 노트북을 지나 넷북에 이르기까지 컴퓨터 산업은 빠르게 변화해 왔다. PC를 이용하는 목적도 사무 및 인터넷을 위한 비교적 단순한 용도에서부터 게임 및 그래픽을 위한 전문용까지 다양해졌고 관련 제품들 역시 갈수록 고사양의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PC환경에 대한 분석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랭키닷컴의 프리미엄 데이터 서비스 인사이트(www.insight2.co.kr)의 이용 시스템 환경 분석 결과 지난 1월 기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PC 사양으로 “윈도우XP, 해상도 1280X1024, 1~2GB의 램사이즈, 그리고 인텔 펜티엄 4 CPU”로 나타났다.

PC 운영체제의 경우 1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XP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었다. 하지만 윈도우XP가 지난 해 11월 대비 2.9%의 이용자 감소를 보인 반면, 지난해 10월 출시된 윈도우7은 11월 대비 64%의 이용자수 증가를 기록하며 급격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 출시되는 PC에는 윈도우7이 설치되어 판매되기 때문에 앞으로 윈도우7의 성장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모니터 해상도의 경우 한때 관공서를 비롯한 많은 기업체에서도 800 X 600이 일반적으로 많이 쓰였으나, 이후 1024 X 768을 지나 최근에는 1280 X 1024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CPU에서는 인텔 펜티엄4의 이용자수가 가장 많았고, 인텔과 AMD가 경쟁하고 있는 이 분야에서 제조 업체별 이용률 비교 결과 1월 기준 인텔 CPU 이용비율이 83.2%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직까지 데스크탑 PC의 이용이 절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데스크탑용 CPU의 이용률이 83.2%로 높게 나타났지만 최근 넷북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노트북과 넷북을 위한 모바일CPU의 이용 역시 증가하여 1월 기준 16.7%의 이용률을 기록했다. 앞으로 모바일 CPU의 이용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전략기획팀
대리 경현아
02-330-83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