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2010 화장품·의약외품 연구사업 발표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은 2월 23일(화요일) 질병관리본부 국제회의실에서‘2009/2010 화장품·의약외품연구 사업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화장품·의약외품 관련 제조업체의 연구소 및 품질 관리부서, 품질검사기관,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6개 지방청의 분석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시험 및 품질검사 업무 시 애로 사항 등을 공유하게 된다.

식약청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2009년 연구사업결과인 ▲배합한도성분 중 시험법이 확립되지 않은 살균보존제 및 신규 성분을 포함한 자외선차단제의 동시분석법 ▲양모제 유효성분 동시분리 정량법 ▲화장품의 위해요소 발굴 및 관리현황 분석 등을 소개하고, 식약청 홈페이지의 ‘화장품정보방’의 콘텐츠와 이용방법 및 향후 화장품연구팀의 중장기 연구사업 로드맵과 2010년 연구사업 계획 등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약청은 이번 발표회가 참석자 서로간에 최근 연구동향 및 국민들의 니즈(needs)를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됨으로써 제품의 품질 향상 및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생활필수품인 화장품과 치약과 같은 의약외품을 안심하게 사용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들과 정책적 연대를 면밀히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화장품연구팀
(02)380-17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