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 율목도서관, 주민밀착형 종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꾸며진다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구 율목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의 입면 디자 인이 선정되었다.

시립 율목도서관은 근대건축물로서 역사성 및 상징성을 내포하고 있어, 건축물에 대한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여 리모델링이 효율적이라는 의견 을 받은 후 사업을 추진하여 지난 2009년 12월 설계용역이 착수되었으며, 2010년 4월 공사를 시작하여 2010년 11월 재개관할 예정이다.

도서관의 입면 디자인은 과거의 전통적 가치를 현재의 보자기로 감싼 형 태로 보자기를 풀면 보자기는 형태가 없어지고 건물은 원래의 형태 유지 하게 되며, 기존 건물의 입면 요소인 수직, 수평적 요소를 존치하고, 추가 로 수평의 띠를 사용하여 비규칙적이고 비정형적인 면으로 분할하여 현 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디자인 개념이다.

도서관에는 종합자료실, 열람실(어린이, 일반), 디지털 자료실 및 다목 적 홀을 설치하여 지역간 문화격차 해소 및 소외계층의 문화접근 기회를 확대하고, 중구 문화지구 내 아트플랫폼과 도서관내 다목적 홀인 복합문 화 공간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시설담당 박장규
032-440-40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