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키 FTA 공청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터키 FTA 공청회가 2010.2.19(금) 10:00~12:00간 무역센터 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금번 공청회에서는 터키와의 FTA 추진 필요성과 경제적 효과, FTA 추진시 분야별 고려사항 등에 대해 주로 논의하고, 업계 등 관련인사들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 한·터키 FTA 공청회 개최 계획은 2010.2.5자 관보로 기발표

금번 공청회는 “FTA 체결 절차규정”(대통령훈령)에 따라 한·터키 FTA 협상 출범과 관련한 국내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서, 향후 정부는 공청회 결과 등을 토대로 3월중 대외경제장관회의를 통해 한·터키 FTA 추진 문제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터키는 7천3백만에 달하는 인구, 2004~2008년간 연평균 6.8%의 안정적인 경제성장 등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어, 우리와 FTA를 체결할 경우 양자간 교역·투자 확대는 물론 경제 전반에 걸쳐 협력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터키는 EU와 관세동맹을 유지하고 있고 최근 유럽과 아시아, 중동 등 인접 국가와 적극적으로 FTA 체결을 추진하고 있어 우리의 동 지역 진출에 교두보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됨.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자유무역협정협상총괄과
2100-08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