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0년 제1차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2월 18일(목) 오전 11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대형유통업체와 중소유통업체간 갈등해소와 상호 협력사업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2010년 제1차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한다.

주요내용은 2010년도 유통업상생발전사업 추진방향과 협력사업에 대해 전문가와 관련 업체의 의견을 청취하고, 2010년도 협력사업은 본 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참고하여 추진일정 및 세부 추진계획을 확정하여 3월부터 추진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전국 광역시도중 최초로 유통업상생협의회를 구성한 이래 지금까지 3차례 회의를 개최하였으며, 본 협의회를 통하여 전국 최초로 “유통업상생협력과 소상공인보호조례 제정”, “대형유통기업 지역사회 기여도 조사 공개” 등 수범적인 사업을 수행하였다.

또한 대 · 중 · 소 유통업체간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SSM사업조정을 원만히 추진하여 지난해 말 부산시가 중기청에서 지정하는‘SSM사업조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앞으로도 부산시는 협의회를 통하여 다양한 유통업상생협력 시책을 발굴하고 지역 대 · 중 · 소 유통기업의 동반 성장과 중소 유통업체 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경제정책과
051-888-30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