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고객 정보이용 모바일 동의 프로세스 개발

뉴스 제공
DB손해보험 코스피 005830
2010-02-17 10:08
서울--(뉴스와이어)--동부화재(대표이사 부회장 김순환)는 그 동안 보험회사가 실손보험 상품을 판매하기 전 서면으로 받아 왔던 고객의 정보이용에 대한 사전 동의를 현장에서 모바일로 손쉽게 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이를 17일부터 업계 최초로 시행한다.

동부화재가 이번에 개발한 모바일 동의 프로세스는 고객 본인의 핸드폰으로 전달된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에 대해 고객이 직접 동의를 하면 이를 개인신용정보 조회동의서에 자필서명한 것 으로 인정받게 되는 시스템이다.

이로써 고객 정보이용 동의부터 청약설계까지의 모든 보험업무를 영업현장에서 모바일로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되어 부실판매에 대한 프로세스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영업조직에게 아주 편리하고 유용한 활동지원 도구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그 동안 고객의 신용정보 조회 동의를 받기 위해 한 번, 청약설계를 하기 위해 한 번 등 최소 2번 이상 고객을 방문해야 했던 번거러움을 모바일로 해결함으로써 영업조직의 효율적 활동량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7월, 금융감독원은 고객이 실손보험 상품을 이미 가입하고 있는 경우 관련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보험회사가 보험금의 비례분담 등 보장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등을 고객에게 명확히 설명하도록 하는 보험업 감독규정을 개정 한 바 있다.

이러한 감독규정 개정으로 인해 보험회사는 고객의 정보이용에 대해 사전 동의를 미리 받아야 하며 이를 전자문서화한 후 관련 상품의 중복 가입여부를 고객에게 안내한 후 실손보험 상품을 판매해야 한다.

DB손해보험 개요
1962년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보험 공영사로 출범한 DB손해보험은 1983년 DB그룹에 편입됐으며 1995년 10월 동부화재해상보험로 사명을 변경하고 고객 만족 최우선의 경영 이념과 건실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손해보험회사로 성장해 왔다. 그리고 2017년 11월 1일, 글로벌 보험금융회사로서의 도약을 위해 DB손해보험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s://www.idbins.com/

연락처

동부화재 홍보팀
김동건 과장
02-3011-32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