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슴도치플러스, 마법천자문 활용 SNS게임 서비스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10-02-17 10:46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는 ‘마법천자문’의 출판사인 북21(대표 김영곤, www.book21.com)과 손잡고 ‘마법천자문 고사성어시리즈‘ 컨텐츠를 자사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게임 ‘한자챌린지(http://appstore.nate.com/143, 보충자료 참고)’에 도입, 재미와 학습요소를 대폭 강화하여 개편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한자챌린지’는 기존의 한자 맞추기 및 독음퀴즈를 통해 1급에서 8급까지 자신의 한자단어 실력을 단순 측정하던 형식에서, 마법천자문 컨텐츠를 활용한 ‘수련과 도전 그리고 완성’이라는 스토리라인을 도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에 따라 종전의 퀴즈와 급수 획득형식을 태권도와 같은 ‘띠’ 개념을 도입한 ‘수련과정’으로 변경했고, 마법천자문 세계를 돌아다니며 마천비서(고사성어 카드)를 획득하여 한자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마천모드’를 새롭게 도입했다.

마천모드에서는 마법천자문의 다양한 진영을 돌아다니며 독음, 한자맞추기를 비롯한 빠진 한자 맞추기, 그림보고 고르기 등 각 진영 별 유형의 퀴즈를 풀고, 스테이지를 완료 할 때마다 고사성어에 대한 ‘마천비서’를 획득하게 되어 게임을 즐기며 쉽게 한자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수련과정과 마천모드에서 친구(일촌)간 순위매김(랭킹)와 도전을 할 수 있어 지속적인 인맥을 확장하는 SNS게임의 본래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고슴도치플러스 송교석 팀장은 “SNS게임은 아기자기하고, 진행이 단순하며, 많은 사람들과 시간차 혹은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고슴도치플러스는 이번 북21과의 협력을 통해 이미 학습만화 출판계에서 검증된 마법천자문 컨텐츠와 SNS게임의 특징을 결합시켜 게임과 학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본격적인 ‘에듀테인먼트 SNS게임’을 서비스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슴도치플러스는 최근 SNS게임인 ‘캐치미이프유캔(http://appstore.nate.com/412)’을 일본 최대의 일본의 대표적인 SNS인 믹시에 성공적으로 런칭한 바 있으며, 향후 모바일 진출을 위한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계획에 있다.

*참고자료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는 2008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인 ‘아이디테일’(www.idtail.com)에 구글 오픈 소셜 플랫폼을 구현해, 일반 개발자들이 소셜 네트워킹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국내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하며 웹서비스 개방을 주도해 오고 있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차장
2186-6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