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진중권 정재승의 트위터 100분 토론
이번 ‘진중권, 정재승의 트위터 100분 토론’은 두 작가가 <정재승+진중권, 크로스> 베스트셀러 도서를 통해 미학과 과학이라는 시·공간인 21세기 한국을 흥미롭게 조망하고 이해하는 유익한 통찰력을 풀어낸 것에 이어, 책 속에서 담지 못한 ‘22번째의 키워드는 무엇인가’에 대해 네티즌들의 의견을 토대로 토론을 펼치는 것이다.
먼저 네티즌들은 토론에 참여하기 전, 키워드 후보선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오타쿠와 얼리어답터>, <스마트폰>, <공정무역>, <영화 아바타>, <버락 오바마>, <허경영>, <트위터>,<소녀시대>,<에코지능>,<IPTV> 등의 10개의 후보 키워드 중 2개를 선택하면 된다.
이러한 네티즌 투표 이후 최고의 득표율을 보인 1-5위까지의 키워드를 1차 선별한 후 이를토대로 생방송 트위터 100분 토론을 통해 최종 22번째 키워드를 가리기 위한 진중권, 정재승 두 작가의 열띤 온라인 토론이 펼쳐진다.
‘진중권, 정재승의 트위터 100분 토론’은 19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예스24 전용 채널인 유스트림(ustream, www.ustream.tv/channel/yes24now)을 통해 생중계 되며, 예스24 트위터(http://twitter.com/Yes24Now)의 팔로워들에게는 당일 아침부터 생중계 채널 URL과 참여방법을 트윗으로 날릴 예정이다. 네티즌들은 생중계 채널에서 연동되는 트위터 댓글을 통해 직접적으로 키워드 선정 토론에 참가, 함께 의견을 펼칠 수 있다.
트위터 투표 및 트위터 참여를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예스24에서는 오는 17일까지 22번째 키워드 후보 투표에 참여한 이들에게 최신형 넷북과 두 저자의 친필사인이 든 도서 ‘크로스’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전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예스24 트위터의 Following, 미투데이와 친구가 되어 축하글을 남기는 이들 모두에게 예스24의 2천원의 쿠폰도 전한다.
’진중권, 정재승의 100분 토론’의 22번째 키워드 선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YES24 개요
예스24는 1998년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해 24년간 업계 1위를 지속해 왔으며, 도서를 중심으로 전자책, 공연 티켓, 음반, 연재, 구독서비스 등 문화콘텐츠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획해 왔다. 예스24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라이프 모티베이터(Life Motivator)’ 문화콘텐츠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