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가상화 기능 강화한 ‘하이퍼바이저’ 신제품 출시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0-02-17 11:37
서울--(뉴스와이어)--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최근 단일 혹은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모두 지원하는 임베디드 가상화 솔루션인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 발표된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 1.1 릴리즈는 최신 인텔 프로세서를 지원하고 가상화 기기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윈드리버 온 칩 디버깅의 최신 버전을 통해 가상 보드의 디버깅도 지원된다.

임베디드 디바이스 시스템을 통합하고 가상화와 멀티코어 테크놀로지를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진보된 가상화 하드웨어에 적용되는 인텔 제온 프로세서 5500 시리즈, 인텔 코어 i5 프레서서,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등 최신 인텔 네할렘 마이크로아키텍처 기반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 가장 최신 버전의 VxWorks 및 윈드리버 리눅스 등 윈드리버의 업계 선도적인 운영체계는 물론, 타사의 운영체계도 유연하게 통합해준다.

- MIPC(Multicore/Multi-OS interprocess communication) 및 가상 네트워크와 시리얼 포트 등을 지원해 가상화 기기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 멀티코어 및 멀티 OS 혹은 가상화 환경에서의 개발에 최적화된 최신 윈드리버 온 칩 디버깅 3.2와 더불어 사용하면, 개발자들은 경쟁 상태(race condition), 메모리 손상, 코어 동기화 같은 가장 복잡한 시스템단의 이슈를 디버깅할 수 있다.

윈드리버는 프리스케일 QorlQ를 포함해 기존 프로세서 아키텍처뿐 아니라 새로운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위한 하이퍼바이저의 프로세서 지원폭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멀티코어 및 가상화는 더 적은 에너지로 더 많은 프로세싱 파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곧 BOM(bill-of-material) 비용의 절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차세대 임베디드 디바이스의 개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009년 6월 발표된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멀티코어와 가상화를 이용해 단일코어와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빠르고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차세대 디바이스의 시장 출시 기간을 앞당겨준다.

산업용 PC 전문 업체인 콘트론(Kontron)의 CTO인 더크 핀스텔은 “제조업, 운송업, 통신업 및 컨슈머 디바이스 같은 임베디드 개발팀은 가상화에 대해 매우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 멀티코어 기반의 아키텍처와 통합된 가상화는 공간 및 비용 절감형 디바이스를 위한 통합된 프로세싱 개체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하며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다양한 운영체계나 멀티코어 프로세서로 구성된 차별된 시스템을 유연하고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해주며 오늘날 개발자들의 요구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콘트론은 윈드리버와의 전략적인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개발자 커뮤니티를 돕고 더 빨리 우수한 디바이스를 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적은 풋프린트, 최소한의 디바이스 액세스 지연 시간, 확실한 능력과 최대 성능에 대한 최적화를 특징으로 하는 임베디드 하이퍼바이저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필요 시 적절하게 하드웨어 가상화 기능을 활용해 여러 가지 다른 종류의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따라서 임베디드 개발자들은 단일 보드나 단일 CPU를 보유한 멀티플 보드 및 CPU 대신에 하이퍼바이저를 활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운영체계를 지원하고 멀티코어 프로세서로 통합할 때의 복잡성과 위험을 줄여주는 혁신적인 새로운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대표는 “윈드리버는 멀티코어 아키텍처로 마이그레이션할 때 겪을 수 있는 위험을 완화해주고 있다.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는 VxWorks와 윈드리버 리눅스 같은 운영체계를 사용한 멀티코어 및 가상화를 지원한다”면서 “윈드리버의 제품군은 다양한 운영체계 구성(SMP/AMP/가상화)을 통합 시 발생하는 위험을 줄여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혁신적이며 차별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windriver.com/products/hyperviso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