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여성발전센터, ‘맞춤형프로그램’ 운영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여성발전센터(소장 최연주)는 오는 3월부터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먼저 노인 대상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실버컴퓨터교실’(24명 모집)과 문맹자를 위한 ‘한글교실’(20명 모집)은 주 3회 4개월 과정으로 운영하며, 여성결혼이민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운전면허 필기시험반’(20명 모집)은 주 2회 4개월 과정으로 운영한다. 수강생은 지난 16일부터 선착순 모집중이다.

시민들의 저출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임산부가 우대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임산부를 대상으로는 오는 4월부터 6주간 실시하는 ‘우리아이 앨범만들어주기’(20명 모집)도 운영한다. 수강생은 오는 3월16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 참가 희망자는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또는 시 여성발전센터(www.woman.gjcity.net)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 여성발전센터 운영팀(062-613-798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시 여성발전센터는 지난 1989년 8월29일(당시 광주직할시 여성회관) 여성의 능력개발과 권익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그동안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지위향상을 위한 사회교육은 물론 ‘여성긴급전화 1366’ 운영, 자원봉사활동, 다문화가족 지원 등 활발한 복지사업을 펼쳐 지역 여성의 지위 향상과 능력개발에 크게 기여한 대표적인 여성기관이다.

최연주 시 여성발전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여성의 지위향상과 지역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민과 함께 하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며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발전센터
소장 최연주
062)613-79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