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IT전략기획팀 구성…기업·국제대회·국비 공모사업 유치 등 총력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정보화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IT 전문가의 의견을 고루 수렴해 정보환경에 걸맞는 IT관련 시책을 적극 발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IT전략기획팀’을 구성·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략기획팀은 IT분야 다년간 근무경력이 있고 업무 추진의지가 강한 정보통신담당관실 각 담당 차석(6급)들로 팀장을 포함 5명으로 구성됐다.

전략팀은 IT관련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IT업무 추진 우수기관 벤치마킹 실시 및 정책 연구활동 전개, 정보통신분야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투자(기업)유치 추진, IT관련 유치 가능한 국제대회 발굴 및 도내 유치방안 마련 등 비중있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낙후된 지역정보화를 선도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IT업무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국비사업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전남도는 지난 1996년부터 지난해까지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 농수산식품부 등 중앙부처에서 추진하는 국비 공모사업에 참여해 총 28개 과제 184억원의 국비를 확보한 바 있다.

전남도는 또 정보화 분야 각계 전문가의 참신한 아이디어 수렴을 위해 지난해 구성한 ‘지역정보화촉진협의회’와도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방형남 전남도 정보통신담당관은 “앞으로 매월 2회 팀 정기모임을 개최해정보화 분야 현안에 대한 논의와 정책제언 등 여러가지 새로운 일을 구상해 도정에 반영하고 직접적인 사업추진도 시행하는 등 업무 활성화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구성한 ‘지역정보화촉진협의회’는 정보산업 육성을 위한 장·단기계획수립 자문, 주요 정보화시책, 지역정보화의 촉진 및 정보산업과제 발굴, 미래지향적인 정보산업 육성을 위한 신성장동력사업 발굴 등 전남도의 정보화 관련 각종 정책에 대한 자문역할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정보통신담당관
061-286-27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