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에버-전국지역아동센터協, ‘사회복지사 국가공인자격시험 교육지원’ 협약

2010-02-17 17:26
서울--(뉴스와이어)--국가공인자격시험의 온라인 교육 대표업체인 에듀에버(대표:전긍호, www.eduever.com)와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전지협)는 ‘지역아동센터 소속 사회복지사에 대한 국가공인자격시험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관련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은 전지협 소속 사회복지사들이 1급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담당 사회복지사들의 질적 향상을 도모, 향후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지협 소속 사회복지사들은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의 대표업체인 에듀에버의 자격과정 교육 콘텐츠를 대폭 인하된 수강료로 제공받게 된다. 따라서, 1급 자격증 시험을 준비중인 전지협 소속 사회복지사들은 전지협 홈페이지(www.kaccc.org)를 통해 수강신청을 하면 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날 참석한 전지협 박경양 이사장은 “센터의 특성상 대상 아동에 대한 지원은 각계각처를 통해 꾸준하게 진행되어 왔으나, 실제 센터의 기반이자 주축인 소속 사회복지사들에 대한 지원까지는 힘든 게 사실이다. 그러나 현재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전반에 대한 전문성 요구는 점차 강화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렇게 사회복지사들에 대한 교육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에 에듀에버 전긍호 대표이사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늘어날 수 밖에 없으나 그 시험의 난이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는 상태이다. 그러나, 사회복지사들은 근무시간이나 조건상 수험생활과 병행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쉽게 접근할 수 없는 게 현실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많은 사회복지사분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는 한편 제대로 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아 개인차원의 자기계발의 기회 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도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밑바탕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하여 더 많은 사회복지사들이 자격증을 보다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지원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듀에버는 사회복지사1급 외에도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보), 9급 공무원, 10급 공무원, 공경매사, 보건교육사, 직업상담사 및 금융 자격증과 각종 고시 준비를 위한 동영상 강의 콘텐츠를 전용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자체 제작하거나 온/오프라인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온라인 서비스 중인 인터넷 온라인 교육 대표 업체이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교육조직국
이은상
02-732-7979
011-9816-01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