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1회 Automation World, 코엑스에서 3월 3일 개막

뉴스 제공
코엑스
2010-02-18 09:54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경기 침체 속에 실질적인 바이어들의 참관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전시회가 코엑스에서 열려 업계 전반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코엑스가 직접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제 21회 오토메이션 월드 (www.automationworld.co.kr)’ 는 자동화 산업은 물론, 빌딩 자동화, 산업용 로봇, 용접 자동화 등 산업자동화 관련 모든 분야를 총괄하는 전시회로 오는 3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코엑스 1층 전관에서 개최된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아이템 및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자동차, 반도체, 철강, 건설, 식품 및 약품, 연구소 등 생산 제조 업체 종사자들에게 최신 기술 및 정보를 제공하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제21회 ‘오토메이션 월드’는 기존의 국제 자동화 종합전 (aimex)에서 ‘서울국제지능형빌딩시스템설비전(IBS)’, ‘서울국제로봇기술전(ROBOTIS)’, ’서울 국제 용접기술전(WELTEK)’에 이르기까지 전시분야가 확대 및 통합되어 개최된다. 따라서 이번 전시회는 참가업체 300개사, 900 개의 부스, 참석 바이어 수 약 30,000여명으로 예년 보다 많은 참관객 집객이 예상되며, 자동화 산업 전시로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전시회는 자동화 업계 최대 주요업체 빅4(Big4)로 꼽히는 ABB코리아, LS산전,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 지멘스가 모두 참가하여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ABB 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의 주요 테마인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출시되는 전 제품이 각 통신 프로토콜별로 통합 자동화가 가능하며, 이산화탄소 절감을 통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제어 시스템, 인버터, 모터, 계장류, 저압 제품, 산업용 로봇 등 각 산업에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제품이 대거 전시되며 아울러 신규제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시회 기간 동안 신재생 에너지, 스마트 그리드 신기술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항에 대한 세미나를 통해 보다 고객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자동화 산업 선도 기업인 LS산전의 경우 2010년 오토메이션월드에서 LS산전의대표적인 자동화 제품인 PLC, HMI, Drive, DCS, 태양광PCU와 M&A를 통하여 새롭게 확보한 Motion 및 BAS 솔루션을 바탕으로 최상의 자동화를 위한 LS산전의 통합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올해 ‘서울국제지능형빌딩시스템설비전(IBS)’에서는 주차 패러다임의 혁신을 몰고온 다래파크텍, 아마노 코리아 등이 전시회에 처음으로 모습을 내밀어 주차설비관련 최신 제품 및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래파크텍의 경우 코엑스의 주차설비시설, 아마노 코리아의 경우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주차설비시설을 구축한 바 있다.

또한 인천정보산업진흥원, 부천산업진흥재단을 비롯해 각 지방별로 특별관으로 구성 될 ‘서울국제로봇기술전(ROBOTIS)’은 국내 로봇자동화 기술을 국내 외 바이어들에게 알릴 수 있는 최고의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3M, 스웰 등 대규모 업체들로 구성될 ‘서울 국제 용접기술전(WELTEK)’도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풍성한 볼거리 외에도 최신기술과 제품에 대해 관람객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켜줄 다채로운 세미나 및 학회도 마련되어 있다. 지멘스(주), ABB 코리아,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 LS 산전을 비롯한 20개 업체의 53개의 세미나가 3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 3층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된다. 또한, IBS 국제 컨퍼런스, 제4회 대한민국 산업통신망 세미나, 제15회 고에너지연구위원회 연구발표회도 개최되어 자동화 산업에 대한 논의의 장이 펼쳐질 예정으로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코엑스 오토메이션월드(Automation World)팀 이연백 팀장은 “새롭게 변모된 오토메이션 월드로 전시회의 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마케팅 퀄리티 및 서비스를 강화해 질적으로도 향상된 전시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며 “아시아 최대 자동화 산업 전시회가 될 이번 전시회에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길 희망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전시회 기간 중 오전 관람객에게는 무료 커피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본 전시회의 입장료는 5,000원이며, ‘오토메이션 월드 홈페이지(www.automationworld.co.kr)’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참관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코엑스 개요
MICE 산업을 선도(先導)하는 글로벌 리더 코엑스는 1979년 3월 개관 이래 글로벌 전시회와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국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인프라를 두루 갖춘 최고의 전시 문화, 관광의 명소로서 아시아 MICE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 연면적 46만㎡로 지상 1층~4층까지 총 4개의 전시장(총 3만6007㎡)과 50개의 회의실(총 1만1614㎡, 92개까지 분할 가능) 및 최고의 편의 시설과 공연장, 오피스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09년 ‘코엑스 아티움’ 개관 △2014년 ‘뉴코엑스몰’ 오픈 △강남 MICE 관광특구 지정 △2020년 친환경 디지털 미디어 ‘XPACE’ 론칭 △2021년 ‘AV-DROP’ 및 ‘Coex-Live’ 도입 등을 통한 친환경 MICE 테크 시스템을 갖춘 글로벌 문화·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발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ex.co.kr

연락처

코엑스
윤정인 대리
6000-1053
이메일 보내기

프레인
이유진 A.E
3210-97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