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소비자들, “LG 드럼세탁기 굿!”
알트로콘수모誌는 이태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드럼세탁기 중 15개 모델을 대상으로 세탁, 행굼, 탈수, 세탁시간, 에너지 및 물 사용량, 소음, 사용편의성 등 8가지 항목을 비교, 분석했다.
LG전자는 이 평가에서 종합 평점 69점으로 일렉트로눅스(Electrolux / 2위, 66점), 아리스톤(Ariston / 3위, 65점)을 제치고 1위에 올랐으며, 베스트 바이(Best Buy) 제품으로도 선정됐다. 특히 세탁성능, 탈수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 3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는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誌’ 2월호를 통해 공개됐다.
영국 소비자들도 LG 드럼세탁기의 품질을 인정했다.
영국 내 가장 공신력있는 소비자연합단체에서 발행하는‘휘치 (Which) 誌’는 올 초 아시아 기업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LG 드럼세탁기 3개 모델을 베스트 바이 (Best Buy) 제품으로 선정했다.
‘휘치 (Which) 誌’는 드럼세탁기 204개 모델의 성능 평가를 통해 현재 41개 모델을 베스트 바이 (Best Buy) 제품으로 추천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유럽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지난해 12월 기준 5.5% 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 조성진 부사장은“이태리와 영국 등 유럽 소비자의 잇따른 호평은 LG드럼세탁기의 유럽 시장 공략에 청신호를 밝혀 준 것으로 매우 고무적인 일” 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유럽시장은 전세계 3분의 1을 차지하는 최대 가전시장이자 LG의 전략시장”이라며 “LG전자는 2012년까지 유럽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점유율 10%로 3대 브랜드에 진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태리‘알트로콘수모 (Altro consumo) 誌’소개
이태리 소비자 기관이 발행하는 월간 잡지로 연간 30만부를 발행하고 있으며, 이태리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소비자 정보 잡지이다. 전기/전자제품을 포함한 모든 소비재를 대상으로 자체 테스트를 거쳐 성능 결과를 발표한다. 세탁기의 경우는 1년에 2회 실시한다.
영국 ‘휘치 (Which)誌’소개
영국 내 가장 공신력있는 소비자연합단체가 발행하는 월간 잡지로 연간 70만부를 발행하고 있다. 가전제품 및 자동차, 식음료 등 소비재 제품을 대상으로 자체 테스트를 거쳐 성능 결과를 웹 상에 발표한다. 세탁기의 경우는 1년에 2회 실시한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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