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30만 동포 고용정보 전용홈페이지 서비스 개통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0-02-19 08:49
서울--(뉴스와이어)--‘더 나은 일자리’를 꿈꾸며 한국을 찾은 동포들이 취업정보를 찾는일은 쉽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 부터는 한눈에 취업정보를 볼 수 있게 되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은 방문취업제(H-2)로 입국한 동포들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포홈페이지(http://eps.hrdkorea.or.kr/h2)를 지난 2월 4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19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포 홈페이지에는 국내 취업을 위해 알아야 할 정보가 가득하다. 방문취업제도에 대한 소개와 함께 동포들이 입국 후 취업을 하기까지의 세부적인 절차와 취업관련 기관을 담고 있다.

메인화면에서는 고용지원센터로부터 동포들에 대한 고용을 허가받은 7,000여개 사업장에 20,000여명에 달하는 구인정보를 지역별/업종별로 검색할 수 있다.

해당 사업장의 근무시간과 급여조건까지 알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조건의 사업장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고용지원센터를 통한 구직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공단은 동포들이 국내에서 합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구인정보를 제공하여 동포들이 취업하는 나침판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단은 동포홈페이지의 개통과 함께 고용허가제로 입국한 외국인 근로자(E-9)들의 원활한 체류 및 취업활동을 지원한다.

언어 소통을 위한 통역지원, 체류 기간 만료 후 자발적인 귀환을 유도하기 위한 취업알선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할 홈페이지 (http://eps.hrdkorea.or.kr)를 개통하여 운영하게 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취업교육팀
대리 김선영
02-3271-9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