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부모 집단상담프로그램 실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센터장 김종윤)에서 부모와 자식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해결하고 가족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도와 줄 ‘가족 속의 내모습 찾기’부모 집단 상담프로그램을 2월 20일(토)10:00, 2월 27일(토) 10:00에 2회에 걸쳐 실시한다.

가족간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관심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행사는 대부분의 부모들이 아이를 양육하며 여러 가지 어려움에 봉착하지만 아이의 성장과정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에 대부분 스트레스를 짓눌러가며 문제를 회피하지만, 그로 인한 갈등이 커지고 사태가 심각해질 때쯤 해결방법을 찾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런 아이 양육 스트레스에 지친 부모들을 위해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에서는 부모 집단상담프로그램 ‘가족 속의 내 모습 찾기’를 실시한다.

류재옥 가족상담사의 진행으로 올해 처음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우리집이야기(가족화) △나의 잘못된 의사소통 알기 △잠깐! 약속하기 △나에게 쓰는 사랑의 편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양육으로 지친 부모님들의 상처를 씻어내고 자녀들과 좀더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부모 집단상담프로그램은 2월 프로그램인‘가족 속의 내 모습 찾기’뿐 아니라 아이양육에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로 연중 실시된다. 평소 아이 양육으로 힘들었던 부모, 사회복지관 및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아동관련기관의 상담과정에서 부모 심리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양육자 및 기관 관계자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긍정적 경험과 지지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051-240-63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