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정보통신민원 시민편의 ‘앞장’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정보통신 민원사무 처리가 질적, 양적으로 높은 실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통신공사 사용전검사는 2004년 7월 정보통신부로부터 이양받은 사무로 지난 2009년말 기준으로 추진성과를 분석한 결과, 청주시는 총 4,024건 처리하여, 9천1백70만원의 수수료를 징수하였다.

※ 사용전검사란? 신축, 증축 건축물내 정보통신 시설물에 대한 시공품질을 확보하기 위하여 도입한 제도로서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기전에 정보통신 설비가 기술기준에 적합하게 시공되었는지를 검사하는 제도이다.

또한 정보통신 사용전검사는 공무원이 직접현장을 찾아 업무지도와 최신기술 등을 전수하고 있으며, 법정처리기한이 14일이나 지난해는 평균 3일로 단축함으로써 시민편의를 제공하였다.

특히 2009년도에는 최신측정장비(광케이블측정기세트외 2종)를 구입하여 고품질의 고객만족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사용전검사 민원업무처리로 시민편의 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정보통신과 통신민원담당
043-200-22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