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신입사원들, 2박3일간 회사 알리는 ‘Travel with Kia’ 활동
기아차는 신입사원들이 자동차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는 한편 창의성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자동차 여행 형식의 홍보활동을 대졸신입사원 교육과정으로 도입했다.
올해 ‘트래블 위드 기아(Travel with Kia)’는 활동 기간을 기존 1박 2일에서 2박 3일로 늘려 신입사원들이 담당 지역에 보다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 프로그램은 신입사원들이 홍보활동을 위한 준비에서부터 실행까지 직접 기획하도록 함으로써 직원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현장업무의 진행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마련되었다.
기아차 신입사원들은 각 조별로 전국 각 지역의 터미널, 대학교, 관광지 등 인구밀집지역에서 지역민들과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K7, 쏘렌토R, 쏘울, 로체, 포르테 쿱 등 기아차 대표차종의 홍보활동을 펼치고, 지역 어린이 집을 방문해 어린이 승하차 보호기 ‘천사의 날개’를 전달하는 등 어린이 교통 안전을 위한 해피웨이 드라이브 캠페인(www.happyway-drive.com)에도 참여한다.
신입사원들은 차량 홍보에 앞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차량을 꾸미고, 톡톡 튀는 동물 의상, 각국의 전통 의상을 착용하는가 하면, K7의 홍보를 맡은 신입사원들은 인기 드라마 ‘아이리스’의 컨셉트로 홍보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하기도 하는 등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시민들의 이목을 끌어 회사와 차량을 홍보할 예정이다.
기아차 신입사원 최병준씨(28세)는 “트래블 위드 기아(Travel with Kia)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차량과 회사 이미지 홍보를 통해 고객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애사심을 갖고, 신입사원의 젊은 열정과 패기로 기아차를 최고의 회사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입사원 회사 홍보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되었으며 자동차회사 직원으로서 자동차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현장감각을 익힐 기회를 제공해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 중 가장 호응도가 높다”며 “열정과 창의성으로 똘똘 뭉친 신입사원들이 기아차를 발전시킬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ia.co.kr
연락처
기아자동차 홍보실
02-3464-2113